베트남 날씨 호치민, 다낭, 하노이, 하룽베이

베트남 날씨

베트남 날씨 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베트남은 다른 동남아 국가들처럼 덥고 습한 날씨를 1년 내내 유지합니다. 여행으로 단 기간 머무는 것이라면 이런 베트남 날씨 에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수 있지만 베트남에서 장기간 머물거나 거주하는 경우는 이 날씨가 굉장히 힘들다는 것을 체감하게 되죠.

건기와 우기

한국의 계절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로 구분되지만 베트남 계절은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땅의 면적이 남북으로 넓다보니 남쪽과 북쪽 건기, 우기의 시기가 조금씩 다릅니다.

  • 북부,중부지역 11월-4월 건기, 5월-11월 우기
  • 남부지역(호치민) 12월-4월 건기, 5월-11월 우기




지역별 날씨 특징

호치민(남부지방) 날씨

  • 건기: 날씨가 습하고 덥우며 계절풍을 동반한 비가 자주 옵니다.
  • 우기: 날씨가 습하고 더운것은 동일하지만 스콜현상으로 비가 짧게 짧게 자주 내리는데 하루에 2-3번씩 쏟아집니다.

남부는 우기에 비가 한번 내리면 내리는 양이 엄청난데 도로가 자주 물에 잠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여행을 하다가 갑자기 비가 오면 우산을 쓰고 계속 다니기 보다는 잠시 비를 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노이(북부지방)하룽베이 날씨

하노이는 위도 상 한국과 비슷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하노이의 날씨는 동남아의 날씨보다는 동북아시아인 한국, 일본과 비슷합니다. 그렇기에 건기가 우기의 차이가 그렇게 많지 않고 우리 나라의 장마시기와 비슷하게 6월에서 9월 사이에 비가 옵니다. 하노이의 경우는 북방 지역이다보니 겨울에 되면 기온이 꽤 많이 내려 갑니다. 이 시기에는 오전과 저녁 시간에 날씨가 제법 쌀쌀해집니다. 하지만 아무리 추워도 영상 10도 이상은 항상 유지합니다.

다낭(중부지방) 날씨

다낭은 중부지방으로 호이안, 후에가 중부지역에 속합니다. 중부지방은 남부지방처럼 공기와 우기가 뚜렷하게 구분이 되는데 우기 중에서도 8월에서 11월 사이에 비가 굉장히 많이 옵니다. 우기 기간에는 습한 날씨가 계속되다보니 집 안에 곰팡이가 자주 피는데, 미리 닦고 청소하는 습관을 들이고 건조기를 별도로 구매해서 곰팡이를 예방해야 합니다.

 

<관련된 글>

베트남 물 총정리 생수, 물갈이, 수돗물

베트남 여성의날 10월 20일

Recommend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