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베트남 무이네 여행에 관한 정보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치민 무이네
베트남 호치민에서 가장 가까운 바다를 뽑자면 무이네가 있습니다. 호치민과 나짱사이에 위치해 25년 전부터 리조트, 식당들이 들어서면서 유명휴양지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호치민 여행기간이 넉넉하다면 호치민에서 무이네를 들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이네 가는방법
기차를 이용하는 방법
표를 예약하는 방법
호치민에서 무이네 판티엣역까지 기차를 타면 약 4시간 정도 걸립니다. 베트남 사람들은 기차표를 예매하기 위해서는 베트남레일웨이 사이트를 주로 이용합니다.
하지만 베트남 레일웨이는 베트남에서 발급받은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기에 아래에 있는 예약대행 사이트를 통해서 예약합니다.
위의 사이트는 베트남 및 동남아 국가들의 교통수단을 예약대행해주는 사이트로 이 사이트를 통해서 예약할 시 1개의 표당 3000원 정도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이 수수료가 부담스럽다면 직접 호치민 기차역에 가서 예매를 해도 됩니다.
표의 가격은 침대칸 기준 약 220000동(12000원 정도)이다 기차는 좌석칸과 침대칸이 있습니다. 침대칸의 경우는 1칸에 2층으로 4개의 침대가 있습니다.
시설이나 화장실의 경우 노후되고 지저분해서 사전에 이 점을 미리 감안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기차역 주소
- Phường 9, 3군 Ho Chi Minh City, 베트남
위 호치민 기차역은 1930년대 프랑스 식민지 시대에 지어져서 초라보일 수 있지만 남부지역에서 가장 큰 철도역입니다.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
슬리핑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베트남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무이네에 가는 방법입니다. 슬리핑버스에 관한 자세한 글을 참고해주세요.
호치민에서 무이네까지 버스를 이용할 경우 약 5시간정도 걸립니다.
슬리핑버스를 예약하는 방법
풍짱버스나 신투어버스는 베트남에서 가장 유명한 슬리핑버스 브랜드입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해서 온라인으로 예매를해도 되고 두 브랜드의 예매 지점은 호치민 굉장히 많기 때문에 구글에 ‘phuong trang’ 이나 ‘sinhtourist’을 검색해서 가까운 지점에 들러 직접 표를 예매하면 됩니다. 위 사진은 풍짱버스의 예매 지점의 사진입니다.
버스로 무이네에 도착한 후
무이네에 도착해서 숙소의 주소를 보여주면 셔틀버스가 호텔 앞까지 데려다주기 때문에 별도로 택시를 잡을 필요가 없습니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무이네의 추천여행지
숙소는 어디로 할까?
무이네에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리조트들이 많이 즐비해 있습니다. 무이네에서는 리조트가 가격대가 높고 호텔이 저렴한 편인데 바닷가의 근처에서 고급스런 느낌을 느끼고 싶다면 리조트를 가성비의 여행을 원한다면 호텔이나 홈스테이를 추천 드립니다.
지프 투어
지프투어를 예약하면 무이네를 한 번에 돌아볼 수 있습니다. 무이네 숙박하는 숙소에 지프투어를 요청하면 다음날 새벽 일찍 지프가 도착합니다. 지프투어의 비용은 한 사람당 100만동 (약 5만 원)정도 합니다. 이 지프를 타면 화이트샌듄 사막에서 일출보고 요정의 샘물, 피싱빌리지, 레드튠, 용과농장등에 들릅니다. 또한 중간에 사진찍기 좋은 스팟에 데려다주기 때문에 예쁜 사진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화이트샌듄
화이트샌듄은 베트남에서 일출을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화이트샌듄에 도착하면 수많은 또 다른 지프들이 오토바이들이 기다리고 있는데 이 들에게 돈을 주면 일출보는 장소까지 데려다줍니다. 한국에서는 보기어려운 사막의 높은 언덕에서 보는 일출은 아름답고 감회가 매우 새롭습니다.
피싱빌리지
피싱빌리지는 무이네에 있는 작은 어촌마을로 현지 어촌사람들이 어떻게 생활하는지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 가면 대나무로 만든 까이뭄을 타고 나가 낚시질을 하는 어부들을 볼 수 있는데, 그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어부들은 날씨가 많이 더운 시간에는 나가지 않기 때문에 구경을 위해서는 배가 나가는 시간을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중간에 위치한 노점들에서 어촌 어민들에게 생선을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레드샌듄
레드샌듄은 붉은모래로 이루어진 작은사막입니다. 붉은 모래가 매우 인상적입니다.
요정의 샘
요정의 샘은 석회암과 붉은 흙 그리고 모래가 침식작용을 거치면서 자연스럽게 만들어낸 절벽과 계곡이 있는 곳으로 그 풍경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베트남에 그랜드캐년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전체적으로 크지가 않아서 입구서부터 끝까지 약 10분에서 15분 정도 걷다 보면 코스가 끝납니다. 이 곳의 입장료를 15만동 정도 하는데 한국 돈으로 약 8천 원 정도 합니다.
무이네 경우는 반나절 정도 돌면 볼만한 장소는 다 방문할 수 있고 더 이상 볼 것이 없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이곳을 방문할 때는 여행 기간을 짧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엄청 유명한 맛집은 없고 현지인들이 갈만한 음식점들이 대부분인데 미리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