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DJ카페
호치민 DJ카페 는 한국의 70, 80년대 다방문화와 매우 비슷합니다. 과거 한국의 다방에는 DJ와 여종업들이 있고 시간많은 중장년층들이 커피를 한 잔 시켜놓고 시간을 보내곤 했죠.
이런 다방문화가 2023년 현재 베트남에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위기는 시대 흐름에 맞춰 인테리어는 클럽풍으로 음악은 비나하우스로 바뀌었습니다. (비나하우스는 EDM과 비슷한 베트남의 음악장르입니다.) 호치민 DJ카페의 시스템은 한국의 다방과 동일합니다.
DJ카페 위치
호치민 대부분의 DJ카페는 10군에 위치해 있습니다. 10군은 호치민의 가장 변두리 외곽 지역으로 택시를 타고가다 보면 도시와 시골이 공존하는 곳이죠. 10군의 Ng. Quyền, Phường 5 에 가면 수많은 많은 DJ카페들이 줄지어 들어서 있습니다.
DJ카페 시스템
DJ카페는 아직 외국인들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외국인 손님들이 거의없고 대부분이 현지인 손님들입니다. 이 곳에 들어서면 앞에서는 섹시한 복장의 여자 DJ가 비나하우스를 연주하고 있습니다. 그 앞으로는 현지 중장년층들이 빼곡히 앉아서 연주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죠. 그리고 앉아있는 손님들 사이로는 서빙하는 여자들이 걸어다니면서 옆자리에 앉아 이런저런 대화를 건네며 돌아다닙니다.
DJ카페 영업시간
DJ 카페는 아침 9시부터 문을 여는데 장사가 잘 되는 곳은 아침 10시에만 가도 손님들이 많습니다. 할 일 없는 베트남 현지 중장년층들이 시간을 때우거나 저렴한 비용으로 젊은 여자들과 대화하기위해서 찾아옵니다.
DJ 카페 여자
DJ 카페에는 외국인 손님이 거의 없기 때문에 종업원들이 영어를 포함한 외국어를 거의 할 줄 모릅니다. 대부분 베트남어만 가능하며 연령층은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입니다.
DJ 카페 가격
메뉴는 베트남 일반 카페의 메뉴와 동일하며 추가로 맥주나 맥주셋트를 판매합니다. 가격도 일반 카페와 비슷하며 음료 한 잔에 60000동(한화로 3500원)정도 합니다. 베트남의 현지인들 입장에선 저렴한 차 한잔으로 젊은 여성들과 대화를 할 수 있으니 천국과도 같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타
DJ카페에서 맥주세트를 주문하면 한 화로 약 4-6만 원 정도 합니다. 겨우 커피나 음료 한 잔 시키고 앉아있는 손님들이 대부분인 이 곳에서 맥주세트를 시키면 이는 나름 VIP 손님인 격이죠. 그럼 VIP답게 여러명의 종업원들이 옆에 앉아서 적극적으로 이야기 나눠줍니다. 한국돈으로 얼마되지 않는 돈으로 여러여성과 대화를 나눌 수 있죠.
<관련된 글>
호치민 레탄톤 착석바 총정리 비용, 레이디드링크, 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