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DJ카페 위치, 시스템, 영업시간, 가격

호치민 DJ카페

호치민 DJ카페

호치민 DJ카페 는 한국의 1970-80년대 한국의 다방 문화와 매우 비슷하다. 과거 한국의 다방을 떠올려보면 DJ가 있고 시간적 여유가 많은 중장년층들이 커피를 한 잔 시켜서 여종업들과 대화를 하는 재미로 다방에 갔다.

이런 다방 문화가 2023년 현재 베트남에도 있다. 하지만 분위기는 시대 흐름에 맞춰 클럽풍으로 바뀌고 음악은 비나 하우스(EDM과 비슷한 베트남의 유명한 클럽음악 장르)로 바뀌었고 나머지 시스템은 동일하다.

 

DJ카페의 위치

호치민 DJ카페 는 10군에 위치해 있다. 10군은 호치민의 가장 변두리에 있는 외곽 지역으로 택시를 타고가다 보면 도시와 시골이 공존하는 곳이다. 10군의 Ng. Quyền, Phường 5 에 가면 수많은 많은 DJ카페들이 줄지어 들어서있다.

 

DJ카페의 시스템

DJ카페는 외국인들에게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한국인을 포함한 외국인 손님들이 거의없고 대부분이 현지인들이다. 앞 쪽에서는 섹시하게 차려입은 여성 DJ가 턴테이블 앞에서 비나하우스를 연주하고 있고 그 앞으로는 베트남 현지 중장년층들이 빼곡히 앉아서 연주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앉아있는 손님들 사이로는 서빙하는 여성들이 걸어다니면서 옆자리에 앉아 이런 이런저런 대화를 나누고 건네며 돌아다닌다.

DJ카페 영업시간

DJ 카페는 아침 9시부터 문을 여는데 장사가 잘 되는 곳은 아침 10시에만 가도 사람들이 많이있다. 할 일 없는 베트남 중장년층들이 시간을 때우거나 저렴한 비용으로 젊은 여자들과 대화하기 위해서 앉아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DJ 카페의 여성

이 곳에는 외국인 손님이 흔하지 않기 때문에 종업원들이 외국어를 거의 할 줄 모른다. 대부분 베트남어만 가능하며 연령층은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이 대부분이다.

 

DJ 카페 가격

메뉴는 일반 커피숍의 메뉴와 동일하며 거기에 추가로 맥주나 맥주 셋트를 판매한다. 가격도 일반 카페와 거의 비슷한데 음료 한 잔에 60000동(한화로 3500원)이다. 베트남의 중장년층들 입장에선 저렴한 차 한잔으로 젊은 여성들과 대화를 할 수 있는 천국과도 같은 곳이라고 할 수 있다.

 

기타 노하우

이곳에서 맥주세트 시키면 한 화로 약 4-6만 원 정도 한다. 커피 한 두 잔 시키면서 앉아있는 손님이 대부분인 이 가게에서 맥주세트를 시키면 엄청 큰 매출이기 때문에 여러 여성들이 당신이 옆에 앉아서 적극적으로 이야기 나눠준다. 저렴한 가격에 여러 여성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관련된 글>

호치민 파스퇴르 착석바 총정리, 레탄동바와 차이점

호치민 레탄톤 착석바 총정리 비용, 레이디드링크, 노하우

Recommend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