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24시 술집 혹은 새벽까지 하는 식당, 술집이 있을까? 음주문화가 발달한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한국사람이 베트남에 가면 굉장히 답답할 때가 많다. 웬만한 음식점이나 술집들은 10시-12시면 전부 닫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여행가서 새벽에 술이 한잔 땡길 때 문 열 만한 곳을 찾지 못해서 그저 숙소에서 방콕하면서 시간을 보낼 때가 많다
이번 글에서는 호치민에 새벽까지 하는 술집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레탄톤 거리
새벽에 술을 마시고 싶다면 일단 추천하는 곳이 레탄톤이다. 이 레탄톤은 일본인들 거리로 유명한 곳인데 이곳에는 일본 음식점, 일본 이자카야, 일본식 KTV들이 즐비해 있다. 이런 일본식 가게들은 대부분 일찍 문을 닫지만 이 곳에 있는 한국식당들은 새벽까지 하는 곳이 많다.
+84 컨셉
- 주소: 10ab Thái Văn Lung, Bến Nghé, Quận 1
- 영업시간: 오후 6:00~오전 4:00
한국식 감성 주점 컨셉으로 만든 술집이다. 한국의 1984와 분위기가 비슷하다. 안으로 들어가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국인인데 한국 술집과 동일한 안주나 소주를 판매한다. 새벽 4시까지 운영을 하며 새벽에 방문하기 정말 좋다.
뚱순이네
- 주소: 6D1 Thái Văn Lung, Bến Nghé, Quận 1
- 영업시간: 오후 4:30~오전 2:00
호치민 레탄톤에 있는 한식당으로 술집이라기보다는 식당이다. 저녁을 먹으면서 술을 마실 수 있고 음식이 맛있다. 새벽 2시에 문을 닫는다.
이자카야 텐
- 주소: 8d1 Thái Văn Lung, Bến Nghé, Quận 1
- 영업시간: 오후 5:00~오전 3:00
뚱순이네 바로 옆에 위치한 일식 이자카야로 음식이 굉장히 맛있어서 자주 찾는 곳이다. 새벽에도 항상 붐비는 곳으로 소주, 맥주, 사케, 하이볼 등 주류의 종류가 굉장히 많다. 입구가 작아서 내부도 작아 보이지만 막상 들어가면 굉장히 넓다. 사케 가격은 매우 비싸니 맥주나 소주를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새벽 3시까지 영업을 한다. 레탄톤 외에 새벽까지 하는 술집들은 다음과 같다.
1군과 4군의 술집
떤하이번 (24시간)
호치민에서 굉장히 유명한 중국 로컬 식당이다. 중국 북경요리를 전문으로 하고 한국인들이 알만한 웬만한 중국메뉴는 여기 다 있다. 이곳은 호치민에 유치한 유일한 24시간 운영하는 식당이기 때문에 다른 곳이 다 문을 닫았다면 이곳을 그냥 방문하는 것이 추천한다. 항시 24시간 열려 있는 보기드문 호치민 24시 술집 이다.
4군 뚱보집
뚱보집은 호치민에서 가장 프랜차이즈가 많은 브랜드 한식집이다. 직영이 아닌 각각의 지점이 따로 운영되기 때문에 각 지점이 운영시간이 저마다 전부 다르다. 4군에 위치한 뚱보집은 새벽 4시까지 운영을 한다. 새벽에 고기가 먹고 싶다면 뚱보집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고기 외에도 육회나 닭발, 족발, 똥집 등의 다양한 안주가 있다.
*이외에도 새벽까지 하는 로컬 식당들이 있지만, 현지 사람들만 가는 로컬식당은 접근성이 낮을거라고 생각해 제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