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떤선녓 공항
호치민 공항 에 이륙하면 입국 수속을 밟고 수화물을 찾아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입국수속을 할 때 e비자가 있다면 괜찮지만 무비자로 입국을 한다면 귀국하는 비행기표를 반드시 제시해야 합니다.
귀국하는 비행기 표가 없다면 입국할 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공항 와이파이
호치민 떤선녓 공항에서는 와이파이를 사용할 있습니다. 입국수속을 밟는 곳에서 와이파이가 잡히기는 하지만 신호가 굉장히 약해서 카톡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간간히 되다가 안되다가 하는 정도입니다.
유심 구매하는 장소
수화물을 찾고 나오면 바로 앞에 환전하는 곳과 유심을 파는 곳이 있습니다. 유심을 따로 준비하지 않았다면 이 테이블이나 노점들에서 파는 유심을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누구에게 사던지 가격은 동일하기 때문에 한 명을 골라서 문의하면 됩니다. 제가 가장 추천하는 유심은 비엣텔 유심으로 30만동(한화로 1만5천원)로 한 달동안 베트남 전화번호와 140GB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기간이 짧더라도 이 유심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 속도도 빠르고 데이터 용량도 충분하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비폰과 비나폰의 유심은 더 저렴한데, 속도나 음질 면이 비엣텔에 비해서 떨어지고 엘리베이터 같이 신호가 터지지 않는 곳에 들어갔다 나오면 5분정도는 신호가 잡히지 않는 경우도 많기에 비엣텔 유심을 추천합니다. 이 곳에서 유심을 사면이 직원이 유심을 갈아주고 설정해주고, 기존의 유심칩은 테이프로 잘 붙여 줍니다. 또한 베트남 전화번호도 알려 줍니다. VISA나 Mastercard 카드로도 유심을 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항환전소
*공항에 있는 환전소에서는 환율이 비싸기 때문에 환전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정 필요하다면 소량만 환전하기 바랍니다.
택시잡기
수화물을 찾고 유심을 구매한 뒤에 밖으로 나오면 이제 택시를 타야합니다. 택시는 그랩을 불러서 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도심에서 공항까지는 거리가 있어서 잘 안 잡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보통 새벽에 도착할 경우에는 특히나 주변에 택시가 없기에 잘 잡히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나오자마자 왼쪽 끝으로 걸어가다 보면은 비나선 택시들이 있습니다. 비나선 택시를 확인한 후에 탑승하시면 됩니다. 베트남 택시에 관한 글은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비나선 택시를 타면 미터기를 켜고 바가지를 씌우는 일 없이 원하는 곳까지 데려다 줍니다. 택시기사에게는 호텔이나 건물 이름을 말해도 잘 못 알아듣는 경우가 많으니 주소를 직접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택시탈 때 주의점
여기서 주의할 점은 먼저 호객행위를 하면서 택시를 타라고 하거나 가격을 흥정하려는 기사들의 택시를 타시면 안됩니다.
심지어 그들 중에는 자신이 그랩 기사라고 하면 접근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택시를 타게 되면 원래 내야할 요금이 3배-4배 정도 돈을 부과하니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