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필수 어플 여행 전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앱

베트남 필수 어플
베트남 필수 어플 몇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그랩(Grab)

우리나라에서는 음식 주문할 때 배달의 민족, 택시를 탈 때는 카카오 택시 앱을 사용한다. 베트남에서도 이런 앱이 있으니 바로 그랩이다. 그랩 하나로 베트남 사람들은 택시를 예약하고 음식을 주문하고 물건을 배송하고 장을 보기도 한다.

그랩은 베트남뿐만 아니라 동남아지역에서 굉장히 유명한 앱이니 일단 설치해 주면은 동남아 지역을 여행할 때 굉장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동남아 베트남에서 택시 사기는 매우 유명하기 때문에 택시를 탈 때는 무조건이 그랩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동남아 택시사기에 관한 글은 아래 글을 참조하자.

베트남 택시 주의사항 택시사기 당하지 않는 가이드

이동 예약을 할 때는 이 그랩에서 오토바이 승용차, 대형차를 예약할 수 있다.

한국의 카카오택시는 이동시간이나 거리에 따라 요금은 후불제로 결제한다.

하지만 그랩은 카카오택시와 다르게 예약하기 전에 거리, 도로의 교통상황 고려해서 미리 요금이 계산된다. 그리고 탑승 후 내릴 때 그 요금만 내면 되는 시스템이다.

또한 하차 후에는 택시기사에 대한 평가가 있기 때문에 택시기사들이 굉장히 친절하다.

요금이 결제 할 때는 카드를 연결해 카드 결제를 하거나리는 택시기사에게 직접 현금을 줄 수 있다

하지만 택시기사 현금으로 줄게 뭐 택시기사가 잔돈이 없는 경우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잔 돈을 못 받는 경우도 있으니 카드를 연결하는 것이 좋다.

국내 신용카드 중 마스터카드가 지원되는 신용카드로 연결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 경우는 환율이 굉장히 늦게 적용되기 때문에 매번 택시를 탈 때마다 고환율로 결제가 된다.

한두 번 정도 택시를 탈 거면이 것도 괜찮지만 여러분 택시를 탈 경우에는 환율로 더 내야하는 금액이 굉장히 커진다. 그렇기 때문에 태블릿이란 카드를 만들어 베트남 동을 충전하고 이 카드를 연결하면 낮은 환율로 환전이 가능하다.

트레블월렛 같은 앱을 이용한 환전 및 그랩에 카드 연결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조하자.

베트남송금 어플 이용해 환전하기

그랩에 카드 연결하는 방법

구글번역기

베트남 식당이 가면은 메뉴에 음식 사진이 있으면 좋지만 로컬식당의 경우 메뉴에 사진이 없는 경우 굉장히 많다.

이럴 때는 구글번역기에 있는 카메라 기능을 켜고 메뉴를 비추면 실시간으로 베트남어가 한국어로 바뀌어서 보여준다.

별도로 사진을 찍거나 캡처를 해서 번역을 하지 않아도 카메라만 붙여서 보내기 되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한 베트남 필수 어플 이다.

또한 베트남 사람들은 영어를 거의 못 한다. 태국의 경우는 관광산업이 발달했기 때문에 대부분 사람들이 영어를 잘해 여행하기 굉장히 편리하다.

하지만 베트남이 경우는 여행내내 영어를 잘하는 사람을 보는 것이 손에 꼽을 정도로 적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 번역을 설치해가면 좋다. 오프라인에서도 번역이 가능할 수 있도록 베트남어를 다운로드 해두면 굉장히 유용하다.

 

구글 맵

베트남에서 ATM기를 찾을 경우 혹은 맛집을 찾아 경기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구글맵이나 구글 맵을 설치해두면 택시를 타고 가면서 돌아가는지 안 돌아가는지 확인할 수 있고 굉장히 유용하다.

 

잘로

여행의 묘미 중 하나는 낯선 곳에 가서 낯선 사람들을 만나 소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다.

그리고 그 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헤어지면 다시 연락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럴 때는 베트남의 카카오톡이라고 할 수 있는 국민 메신저 잘로를 미리 설치해두면 다시 연락이 가능하다.

나이가 어린 경우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메신저로 소통이 가능하니 이 세 가지 중 하나를 반드시 설치하도록 하자.

Recommend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