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택시 주의사항 택시사기 당하지 않는 가이드

베트남 택시 주의사항

베트남 택시 주의사항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베트남 택시 사기는 매우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특히나 공항에서 택시를 잡으면 100이면 99는 사기를 칩니다. 몇 가지만 주의하시면 택시사기는 모두 피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베트남 여행 중 택시사기를 당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봅시다.

 

베트남 여행 중 교통수단

베트남의 대중교통

베트남 여행가면 교통수단으로 택시를 이용하게 됩니다. 이유는 베트남의 대중 교통 체제가 아직은 발달되지 않아서 굉장히 엉망이기 때문이죠. 일단 도심 내에 버스는 거의 없고 외국인의 경우는 못 타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지하철은 아직 완공, 운행 전이기 때문에 호치민에도 아직 없습니다. 내년부터 완공이 되어 서비스가 시작될 거라고 하는데 역들이 늘어나고 상용화 되기까지는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에 베트남 현지에 사는 사람들은 주로 오토바이를 소유하고 있고 이게 주요 교통수단인데 길거리에 보면 오토바이가 굉장히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택시를 타는 이유

주 교통수단은 오토바이나 택시이지만, 베트남 도로를 한 번 경험해 보시면 너무 혼잡하고 위험하다는 것을 바로 깨닳게 됩니다. 때문에 여행에서 오토바이를 타는 것은 조금 비교적 위험하고 거부감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한 택시를 추천 드립니다.

 

 공항 앞 택시사기

처음에 공항을 나오면 공항 앞에 택시처럼 보이는 차 혹은 일반 차들이 줄지어 정차 되어 있고 그 앞에 운전사들이 나와서 호객행위를 시작합니다. 어디 가냐고 물어 보기도 하고 택시라면서 타라고 손지을 하기도 하죠. 여기서 탑승하자면 거의 99%는 바가지를 씁니다. 보통 택시비 3배에서 4배를 내게 되는데, 이런 택시들은 99%는 외국인을 보면 사기를 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기 당하지 않는 택시 가이드

무슨 택시를 타야 하나?

위에서 말한 이름없는 택시들은 절대 타지 마시고 가장 좋은 방법은 그랩 택시를 부르는 것입니다. 하지만 공항이 굉장히 번잡하고 도심으로 부터 멀리 떨어져있기 때문에 택시 잡기가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새벽 시간에 비행기가 도착했을 경우 그랩 택시를 거의 못 잡는 경우가 많죠. 이런 경우는 공항 양쪽 끝중 어느 한 쪽으로 쭉 걸어가시다 보면 비나선(VINASUN) 이라는 택시(위의 사진 참조)가 보이는데, 이 택시를 타시면 됩니다. 여행을 하시다가도 길 거리에서 택시를 잡고 싶으시면 무조건 비나선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른 택시는 대부분 바가지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죠. 이는 베트남 택시 주의사항 중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비나선 택시를 믿을 수 있는 이유

비나선은 베트남에서 가장 큰 택시 회사입니다 심지어 베트남 주식 시장에도 상장되어 있는 베트남의 대기업이기도 하죠. 그렇기에 기업이미지가 굉장히 중요해 직원 교육을 철저히 하고 서비스도 굉장히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나선을 타시면 사기를 당한 일은 전혀 없습니다.

 

그랩를 이용하는 방법

그랩 택시는 베트남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앱이기도 합니다 베트남 사람들은 이 그랩으로 택시도 타고 음식도 시켜먹고 퀵배송도 시킵니다. 그랩 택시 경우는 처음 목적지를 찍으면 목적지까지 금액이 바로 나오고 승인하고 택시를 타게 되면 그 금액만 내면 됩니다. 추가금이 일절 없습니다. 거기다가 기사를 평가하는 시스템이 있어서 기사들이 대부분 친절합니다. 또한 그랩 앱을 설치하신 뒤에 카드를 연동 해 주면은 현금을 별도로 택시기사에게 줄 일이 없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저의 경우는 카드를 미리 연결해 놓고 베트남에 가면 택시를 탄뒤 자동으로 결제하게 설정해두고 생활합니다. 물론 이 카드결제가 현금 결제보다 환율이 조금 더 비싸겠지만 택시비가 크지 않기 때문에 엄청 큰 차이가 나는 것도 아니고 환율보다는 편리함이 더 크기 때문에 그냥 카드로 연결 해서 사용합니다.

 

<추천하는 글>

베트남 계좌개설 방법, 통장만들기

Recommend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