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유심칩 구매 및 통신사 총정리

베트남 유심칩

베트남 유심칩 어떤 통신사를 써야 하고 어떤 유심을 구매해야할까? 로밍 사용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가격 면에서 현지 유심 구매가 더욱 효율적이기에 베트남 여행을 가면 유심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베트남의 통신사와 일회용 유심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통신사

 

베트남 3사 통신사

우리나라에 통신사가 LG SK KT같이 여러회사가 있는 것처럼 베트남에서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통신사는 비엣텔, 모비폰, 비나폰 이렇게 세 가지입니다 그렇기에 베트남에 도착해서 유심을 사려고하면 이 세 가지 통신사의 베트남 유심칩 을 모두 판매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전정보가 없다면 어느 통신사를 선택해야 할지 좋은지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우리나라는 LG KT SK 3사가 속도나 가격, 통화음질 차이가 별로 없기 때문에 어느 통신사를 선택하던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베트남에서는 이 통신사의 기능 차이가 많이 꽤 많이 나는 편입니다. 베트남 3사 통신사 중에 베트남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고 점유율이 높은 통신사는 비엣텔입니다.

 

비엣텔을 선택하는 이유

일단 비엣텔이 확연히 좋을 수 밖에 없는 이유는 공산주의 국가인 베트남에서 다른 두 기업과는 다르게 국영기업으로 운영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이죠. 국방부 산하의 국영기업이 운영하다보니 군 통신망도 전부 이 비엣텔을 사용합니다. 그렇기에 기능이 좋을 수 밖에 없겠죠. 이 비엣텔은 동남아 쪽에서는 유명한 기업인데 라오스, 캄보디아, 페루 같은 나라에서도 점유율이 상당합니다. 그렇기에 이 비엣텔 통신사를 가장 추천드립니다.




유심칩 구매 가이드

 

공항에서 유심을 구매하는 이유

유심칩을 한국에서 사서 직접 가져가셔도 되지만 현지에 공항에서 사셔도 좋습니다. 호치민 공항에 도착해서 입국심사를 마치고 수하물 찾은 뒤 출구로 바로 나가면 그 앞에 통신사, 환전소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미리 알아두셔야 할 것이 베트남 공항에서 와이파이는 거의 작동을 안 한다고 보시면 돼요. 와이파이가 있긴 하지만 카카오톡 메세지 조차 사용이 어려울 만큼 엉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핸드폰이 로밍을 따로 사용 안하셨다면 핸드폰은 그냥 먹통이 됩니다. 핸드폰이 안되니 한국에 연락은 물론이고 그랩으로 택시 잡기도 어렵고 택시 기사에게 구글 맵 등으로 숙소 주소를 보여주는 것도 연락하기도 어려워지죠. 그렇기 때문에 공항을 나서면 유심은 바로 해결하고 가는게 좋습니다. 그렇다고 나중에 숙소에 먼저 들른 후 유심 파는 곳을 따로 찾아서 돌아 다니면 그것도 굉장히 어렵고 힘든 일이 됩니다.

 

어디서 무엇을 구매해야 하나?

수화물을 찾은 뒤 출구로 나오자마자 우측 끝 쪽으로 가시다보면 유심을 파는 곳들이 나옵니다. 대부분의 가게에서 베트남 3사 유심을 모두 판매합니다. 밤 비행기로 새벽에 도착하셔도 이 유심 판매자들은 항상 있습니다.

대부분 일회성 유심을 팔기 때문에 현지 사람들과 비교하면 당연히 통신료가 비싸겠지만 그래도 한국 통신비를 생각하면 이곳에서 구매할 만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데이터를 충분히 쓰고 싶기 때문에 비엣텔 통신사의 15GB~30GB 유심을 30만동 (한국 돈으로 약 16,000원 정도)에 구매 합니다. 여행 기간이 짧은 분들은 데이터 양이 더 작은 10만동, 20만동짜리를 구매하셔도 됩니다.

이 유시은 한국에 와서 잘 보관해 두셨다가 나중에 다시 베트남에 가서 충전하셔서 사용하시면 기존에 구매하셨던 것 보다 더 저렴하게 다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유심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곳에서 유심을 구매하면 직원들이 기존의 직접 유심을 바꿔 주고 한국 유심은 핸드폰에 잘 부착해줍니다. 또한 카드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비자 마스터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호치민 공항 가이드 메뉴얼, 유심파는 곳, 환전, 택시

Recommend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