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준비물 가져가면 좋은 부가적인 물건들

베트남 여행 준비물

 베트남 여행 준비물 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본 글에서 추천하는 물건들은 부가적으로 가져가면 좋은 물건들이며, 반드시 챙겨야할 필수품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여행 필수품 TOP7

 

 멀티탭

 호텔이나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다보면 가장 불편함을 느끼는 것이 배선구조입니다. 자기 전에 핸드폰 충전하고 싶은데 콘센트가 굉장히 멀리 있다던지 노트북을 이용하고 싶은데 콘센트가 멀어서 불편한 위치에 앉아서 사용해야 될 때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멀티탭은 반드시 가져가는 것을 추천드리는 베트남 여행 준비물 입니다.

 

 우산이나 우비

  베트남의 날씨는 2주를 간격으로 우기와 건기가 계속 바뀝니다. 이런 식으로 비가오다 안오다를 번갈아 하는데,  날씨가 좋다가도 갑자기 비가 내릴 때도 많고 이럴 때 사용할 우산이나 우비 하나 정도는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비번있는 캐리어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베트남에서는 강도나 소매치기가 많기때문에 비번이 있는 캐리어를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집 안에 현지인이 들어올 일이 있거나 중요한 물건두고 나가야 하는 경우라면 캐리어에 넣어놓고 잠궈두는 것을 추천하며 더 안전한 것을 원한다면 자물쇠를 가져가서 캐리어를 잘 보호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운동복

  호텔이나 에어비앤비 예약하면 대부분 건물에 헬스장이 있습니다. 헬스장을 이용하기 위한 운동복을 챙겨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운동복은 운동할 때뿐만 아니라 간편히 외출할 때 좋기때문에 여분을 챙겨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심핀

   로밍을 한다면 필요가 없겠지만 유심을 사용할 경우라면 유심을 바꿔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유심 핀을 하나 정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베트남에서 한국의 전화나 문자를 받아야 한다면 유심을 갈아끼워야 하는데, 유심핀이 없으면 어디서 구하기가 참 번거롭습니다. 필자의 경우는 유심을 갈기 위해서 옷핀 한 셋트를 구매하기도 했습니다. 유심 핀을 잘 챙겨가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비행기가 이륙한 뒤 바로 유심을 바꿔서 와이파이를 사용해 지인들과 빠르게 연락을 할 수 있습니다.

 

 환율 혜택이 있는 체크카드

  베트남에서 현금이 부족할 경우 ATM기기로 출금을 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편리한 방법입니다. 이 때를 대비해 환율우대 받을 수 있는 카드를 한 두장 정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토스카드나 하나카드 등이 있는데 이러한 카드들은 환전 수수료가 붙지 않고 해외에서 출금할 수 있습니다. 

 

<관련된 글>

베트남 필수 어플 여행 전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앱

베트남 트레블월렛, 토스카드 카드 통한 환전 방법

 

Recommend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