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숙소 종류 및 남녀혼숙 호텔 vs 에어비앤비

베트남 숙소 종류

베트남 숙소 종류 , 어디에 묵어야 할까?

베트남 숙소 종류 호텔 vs 에어비앤비

베트남 관광 목적의 여행이라면 이라면 호텔이든 에어비앤비이든 상관이 없다.

일단 이동수단이 무조건 오토바이나 택시이기 때문에 사전에 가기로 계획한 랜드마크들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곳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보통 사람들의 인식은 호텔이 에어비앤비에 비해서 비싸고 좋을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다. 하지만 4성, 5성급 호텔을 제외하고는 호텔이지만 시설이 엉망인 곳들이 부지기수다.

또한 외관이랑 내관이 크게 다른 경우가 많아서 겉은 멀쩡해도 안에 들어가면 실망하는 경우가 잘 살피도록 하자.

에어비앤비

  베트남은 에어비앤비 사업이 굉장히 잘 활성화 되어 있다. 

에어비앤비에 접속해서 둘러보면 방들이 정말 많이 있다. 여기서 허름한 방들은 제외하고 어느정도 이름이 있는 빌딩에 있는 숙소를 고르는 걸 추천한다. 이런 빌딩엔 경비도 있고 수영장도 있으며 호텔 만큼이나 안전하다.

 예로들어, 호치민의 사이공 로얄 레지던스나 빈홈 센트럴파크, 사이공 타임스퀘어, 리버사이드 같은 건물들이다. 위치면에서도 1군과 4군에 위치해 있어, 랜드마크들에 접근성이 매우 좋다. 또한 헬스장과 수영장을 갖추고 있다. 이 들의 하루 숙박 비용은 5만원 전 후이다.

다만 에어비앤비에 숙박할 경우 대부분 세면용품 같은 세부적인들이 준비되어 있으나 없는 경우도 있다. 그러니 꼭 개인물품은 따로 휴대하도록 하다.




 호텔은 남녀혼숙 불가능할까?

 베트남 관광 목적이 유흥이거나 여자친구를 만나러 온 경우는 베트남 숙소를 잘 선택해야 한다.  베트남에서는 남녀혼숙이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4성, 5성급 호텔에서는 여성을 따로 부른다면 입구에서 제지를 당하게 된다.

 1,2,3성급 호텔의 경우는 신경을 안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이 들 중에서도 제지하는 곳들이 있다. 이는 베트남인에 한해서만 적용이 되며 둘 다 외국인일 경우는 혼숙이 상관이 없다.

 4성, 5성급 호텔에서는 처음에 남녀가 같이 체크인을 한다면 문제삼지 않지만 나중에 호텔로 여성만 따로 부르면 거의 다 제지당한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여행기간 중 현지 여성을 만날 계획이 있다면 에어비앤비를 예약하는 것이 좋다.

에어비앤비를 예약을 하더라도 여성이 방문했을 때 여성의 신분증은 확인하는 경우가 많으니 이 역시도 미리 인지해 놀라는 일이 없도록 하자.

 

<관련된 글>

 베트남 여자 특징 및 성격

Recommend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