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여자 특징, 성격

 

베트남여자

 

 베트남여자 특징 및 성격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베트남 여자들의 성격은 지역마다 다르고 사람마다 다릅니다. 그렇기에 본 글은 제가 베트남 생활을 하면서 주관적으로 느낀 것들임을 감안해서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베트남여자 특징 및 성격

 

거짓말에 대한 거부감이 없다

 이는 베트남 여자들 뿐 아니라 동남아 여자들의 공통적인 특징입니다. 베트남 여자들은 거짓말에 대한 거부감 별로없이 거짓말을 합니다. 굳이 거짓말을 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에서 거짓말을 하기도 하는데, 예를 들면, 친구들과 밥을 먹다가도 남자친구에게 “집이야.” 하고 이전에 집에서 찍은 사진을 보낸다던지 친구하고 밥먹는다고 해놓고 집에 있던지 같은 거짓말입니다.

 우리나라는 거짓말을 하면 나쁘다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에 거짓말에 대한 죄책감이 있고 혹은 거짓말을 들켰을 때 부끄러워하는데 반면 베트남 여자들은 거짓말이 걸렸을 때도 그냥 “귀찮아서 그랬어.” 라고 하며 죄책감을 별로 느끼지 못합니다. 나이를 속이는 경우도 굉장히 흔하고 직업이나 배경도 속이는 경우가 많고 거짓말하고 클럽에 가서 밤새 노는 경우도 많은데 아마 베트남 여자들 사귀게 되면 거짓말은 한 번쯤 겪게 되실 겁니다. 

 

사과를 절대 안한다.

 베트남어를 배우면서 제일 먼저 배운 문장은 “죄송합니다. (Xin lỗi)”이지만 베트남 생활을 하시다보면 가장 듣기 어려운 단어도 이 단어입니다. 사과를 정말 안 한다는 겁니다. 거짓말하다 걸리거나 약속을 어기거나 해도 절대 미안하다는 말을 잘 안합니다.  연애를 하다보면 특히나 더 안하는데, 여자 측이 일방적으로 잘 못한 일이어도 “나도 잘못한 거고 너도 잘못한 거고 우리 서로 잘못했으니 그만하자.” 정도가 들을 수 있는 최고의 사과입니다. 




내로남불 적반하장

 내로남불 적반하장이 굉장히 많다는 겁니다.  상대가 거짓말을 하거나 약속을 어겼을 때라든지 무언가 잘 못 했을 때 그 잘 못에 대해서 물어보면 적반하장으로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네가 나한테 신경을 별로 안 썼잖아.” “너는 잘했어?” 같은 말들로 오히려 화를 내는데, 실제로 당해보다보면 피가 거꾸로 솓듯이 화가 날 때가 많습니다.

 내로남불의 경우는 본인 같은 경우는 특히나 이성관계에서 많이 들어나는데, 본인은 남사친이 만나거나 연락을 해도 되지만 반대로 남자가 여사친을 만나게 되면 울며 크게 싸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클럽 같은 경우 본인은 자주 가지만 반대로 남자가 클럽에 가면 다투게 되는데, 베트남 여자와 연애를 하다보면 이런 적반하장의 일을 자주 겪게 될 겁니다. 

 

SNS 허세가 굉장히 심하다

 인스타페이스북, 틱톡 등의 SNS에서 허세를 굉장히 많이 부립니다.  베트남 여자들의 인스타나 페이스북을 보면 마치 미국 베버리힐즈에 있는 부자들 못지않은 삶을 살고 있는 듯 보입니다. 정말 좋은 곳에서 식사를 하고 좋은 옷을 입고 좋은 곳에 여행다니는 사진들만 올리거나 반대로 이러한 사진을 찍기위해 그런 곳에 갑니다.

 베트남에 막성 가서 살다보면 잘 사는 부자들도 많이 있겠지만 이런 상류층은 지극히 소수입니다. 아직 개발도상국인 만큼 대부분의 사람들은 월급이 많아 봤자 한국 돈으로 30만 원에서 70만 원 정도가 평균이죠. 반면에 베트남 월세라든지 물가는 월급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그렇기에 실제 삶과 인스타 페북의 삶이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생활력이 강하다

베트남에선 딸이 집안을 먹여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딸이 도시에서 직장생활을 하면서 시골에 있는 가족에게 돈을 보내 가족을 부양하기도 하고 심지어 딸을 KTV에 출근 시키면서 가족의 생계를 유지하는 부모들도 많이 있습니다.

 

 

Recommended Posts